隨想의 窓<隨筆>

**落書 (108 )

chung si yoo 4932 2022. 12. 23. 15:02

**落書(108 ) ~나는 음력으로 12월 14일이 91세가 된다 내가 어릴때는 慣行으로 모두가 음력을 사용 했기 때문에 음력이 실감이 난다 내가 자라면서 내가 태어난 생일이나 ,집안의 慶事스러운 행사가 陰曆으로 이뤄지고 행사가 있을 때마다 扶助와 膳物 의 往來가 頻繁했다 내가 匹夫匹婦로서 人格이나 學識이나 地位가 미천하고  부족하여 膳物의 가치를 따진다면 ~高價의 稀貴한 珍品은 없어도 마음에서 마음을 잇는 架橋가 될만한 多情多感한 人情으로 連繫된 가장 貴하고 福된 膳物들이 많다 그 선물의 종류나 물량은 多樣했다 ~衣類/食品/ 現金/藥品/花卉/書冊/등등이다 참으로 貴重하고 刻骨銘心할 掌中寶玉 같은 좋은 선물들인데 ~問題는 나의 편견과 不德한 膳物 관리로 인하여 선물이 주는 그 본래의뜻과 사명감을 저버리고 膳物로 因하여 아버지를 배신한 破廉恥한 사람이 되었다 ~그 理由는 1970년 후반에 아버지가 유산으로 남기신 祈禱院이다 평생 목회 생활로 일본과 평양에서 많은 교회를 建築하고 神社 參拜 거부로 獄苦를 치루고 하나님의 복음 傳播에 盡心 竭力하여 精進하다 耆老의 나이에 병고로 인하여 목회를  隱退 후 남기신 신앙의 유산의 連結 고리인 山上 祈禱處다 ~그기에는 자급자족 할 수 있도록 건물과 畜舍와 논과 밭과 우물이 있다그 물은 岩盤水로 바위틈 사이에서 溶出하는 깨끗한 물로 여름에는 氷水 와 같이 차고겨울에는 溫水 와 같이 따뜻하고 그 물 맛은 天下 銘品이다 흐러는 물은 논과 밭으로 흐러게 하여 大地를 물댄 동산으로 만들었다 그기에다  약초와  果樹도 栽培했다 기도원 주위가 安穩한 環境은 ~감탄사가 필요 없다 하나님이 만드신 참 아름다운 동산이다 만산이 철쭉꽃 / 진덜래꽃이 선연한 선홍색으로 방긋 방긋 웃으며 만발하고 바람결에 芳香이 진동 했다 俯仰하면 ~푸른 하늘 아래 落照에 반짝이며 유유히 흘어가는 낙동강을 바라보며 기도하기에 최고 最適의 장소다 아버지는 기도원에 숙식을 하면서 기도에 매달렸다 박씨 부부가 아버지의 숙식과 일상을 도왔다 ~나는 아버지가 남기신 후손들의 신앙의 값진 寶物의 선물을 미국에 移住하면서 一擧에 처분해 버린 것이다 그것은 내 兄弟 6남매가 모두 率家해서 집단으로 美國으로 떠나기 때문에 아무도 돌볼 사람이 없었기 때문이란, 변명을 할 수는 있겠으나 아버지의 말씀에 불순종한 아들 ,不孝의 罪人이 되었다 참으로 悚懼한 심정이다 ~ 오늘도 CHRISTMAS와 年末年始를 맞이 하여 많은 분들의 사랑의 선물을 많이 받았다 참 고맙고 감사 할 일이다 선물은 상대적이기에 선물을 받으면 줄줄도 알아야 한다 同價 價値의 선물 교환이 원칙이나 經濟적인 어려움으로 그렇게 못 할 경우 “고맙다”란 말 한마디로 서로 좋은 선물 교환이 될 수 있다 웃기는 이야기로 어느 신자가 섬기는 목사에게 정성스럽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쓰고 선물을 보냈는대 黙黙不答이였다 한다 ~그분은 생각 하기를 첫째 低價의 선물이라 선물을 천시하여 인사가 없고 둘째 자기와 교회 운영에 대한 의견 차이로 다툰일이 있었는데 옹졸하게  선물까지도 무시해 버리는 것이라 했다 어느 목사는 신자의 선물을 開封은커녕 선물 박스를 주택 배란다에 노끈으로 몪어 달아놓고 저주의 기도까지 했다고 한다 ~膳物은 존경하는 마음 / 사랑하는 마음/ 아끼는 마음/으로 하는 것이니 기쁜 마음으로 주고 즐거운 마음으로 받는 것이 좋을 것이다 ~膳物은 賂物이 아니다 “德을 믿는자는 창성하고 힘을 믿는자는 멸망 한다 ”<侍德者昌 侍力者亡 >

 
2012/ 12/ 12/

'隨想의 窓<隨筆>' 카테고리의 다른 글

** 落書 (110)  (0) 2022.12.29
**落書 (109 )  (1) 2022.12.27
**落書 ( 107 )  (0) 2022.12.15
**落書 ( 106 )  (0) 2022.12.13
~**落書 (105)  (1) 2022.12.08